용화유치원

자연, 현장체험 우리 놀이와 우리 예절!

용화유치원은 자연 학습장을 통하여 자연과 함께 하는 생활교육, 현장학습과 견학을 통한 다양한 체험학습 활동을 합니다. 전래놀이와 사물놀이를 통한 우리 것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전통다도와 전통예절을 통한 기본예절을 교육합니다.

모집 요강

지원자격 만5세의 어린이
반편성 유치반 : 7세 (만5세) - 3개반
원서교부 및 접수 원서 교부 및 원서 접수는 사무실로 문의바랍니다. 접수장소 : 어린이집 사무실 (TEL : 032-875-4848)
전형방법 선착순 마감
교육시간 월 ~ 금 : 오전 8시 ~ 오후 2시
※ 토·일요일,공휴일은 휴원
구비서류 1. 입학원서
2. 사진 4매
3. 주민등록등본
4. 입학금
5. 학습활동비(유치원)


원장스님 법어

어린이 농사는 마음대로 안 되는 것입니다. 어느 부모 치고 자녀를 위해서 물심양면으로 모든 것을 바쳐서 어린이가 잘 자라고 훌륭한 사람이 되기를 빌고 행복하게 되기를 바라지만 그것이 부모의 욕심이지 마음대로 안됩니다. 그것이 왜 안 되느냐? 그 허물이 부모한테 많이 있습니다. 물론 그 어린이가 전생에 지은 업도 작용을 하겠지만 어른들이 신구의 3업을 통해서 제대로 보여줄 것을 못 보여 주기 때문에 어른이들이 어른들의 잘못 보여 준 것을 보고, 잘못 물들어서 잘못되는 수도 많이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기성인들로서는 그 점에 대해서 항상 반성하고 참회하고 어떻게 하면 어린이를 비롯한 청소년들에게 좋은 길을 보여줄 수가 있을 것인가. 그 점을 연구해야 할 것입니다. 덮어놓고 옛날은 그렇지 않다고 어린이들과 청소년들만 나무랄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지어놓은 것은 참회해야 하지만 아직 짓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우리가 인내와 자비, 지혜, 방편으로서 감정과 격정이 일어 났을 때 그런 것을 참선 수행함으로 해서 자기를 다스려야만 어린이들에게 좋은 부모가 되고 선배가 되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참선 정진을 통해서 자기의 감정을 다스리고 비애를 다스리고, 울분을 다스릴 수 있을 때 어린이들에게 보여 줄 것이 있으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자기 자신을 감정을 다스릴 수 없는 사람이 어떻게 어린이들한테 큰 소리를 치고 종아리만 때린다고 해서 될 일이 아닙니다.



찾아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